코리아교육신문

 

The News of Korea Educatlon

 

HOME

유아교육

초등교육

중학교육

고교교육

공부기술

논술 면접

특목고 영재

사진경치

학부모 교육

생활지혜

 

The News of Korea Education

 

 MZ세대가 꼽은 가장 유망한 산업은?…‘IT·정보통신’ 제쳤다

 

MZ세대가 생각하는 가장 유망한 산업 분야는 ‘바이오·제약·의료’ 부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20~30대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대표 산업군을 선택(복수응답)한 결과, 바이오·제약·의료(52.0%)가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잡코리아는 최근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유망 산업 분야 및 취업 준비 현황’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에는 20~30대 대학생과 직장인 1377명이 참여했다.

다음으로 ‘IT/정보통신(35.4%)’ 분야가 뒤를 이었다. 3위와 4위는 대학생과 직장인의 선택이 달랐다.

대학생은 Δ전자상거래(19.8%) Δ방송·웹툰/IP(17.9%) 분야를, 직장인은 Δ물류·배송·운반(19.1%) Δ모빌리티(이동 수단·방법, 16.7%) 분야를 각각 유망 산업 분야 3위와 4위로 선택했다.

반면 Δ금융·은행·카드(8.1%) Δ교육·학습(6.3%) Δ농업·어업·임업(3.8%) 등의 분야가 유망할 것으로 기대하는 경우는 많지 않았다.

MZ세대들이 유망업종으로 꼽은 이유(복수응답)로는 ‘이미 기술 적용 등 변화가 시작된 분야(43.5%)’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이 외에도 Δ최근 언론을 통해 많이 언급되는 분야라서(36.6%) Δ저출산, 고령화 등 인구 변화에 따른 영향 때문(28.4%) Δ아직 기술 발전 및 활용이 덜 된 분야라 발전 가능성이 커 보여서(25.1%) Δ환경, 인권 등 세계적으로 거스를 수 없는 대세라서(19.9%) 등이 꼽혔다.

아울러 설문 참여자 중 46.8%는 ‘유망 분야라고 생각되는 산업군으로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고 있다’고 답했다.

나머지 53.2%는 ‘유망 분야로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 이유(복수응답)로는 ‘전공과 경력 등이 해당 분야와 관련이 없기 때문(77.1%)’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 다음으로 Δ해당 분야와 관련한 기술 및 취업 정보 취득이 어려워서(38.7%) Δ해당 분야가 현재 적극적으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지 않아서(7.9%) Δ정말 그 분야가 유망한지 확신이 없어서(7.5%) 등을 택했다.

<자료출처 : 동아일보>

 

 

 

자주가는 사이트

 

사설/칼

유아교육

해외여행

세계 날씨

로또복권

금주날씨

희귀병

고속버스

한국철도

지하철

많이 본 뉴스

학생들 스스로도 "코로나19 이후 학습결손 있다" 인식

우리나라는 어떻게 지식재산 강국이 됐나

자녀를 감동시키는 아버지가 되어라

고3 국회의원·고1 정당원'…교실은 정치 받아들일 준비 됐나